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단재교육연수원(원장 송영광) 학부모성장지원센터(충주시 대소원면 소재)는 충북 도내 학부모들을 위한 ‘겨울방학 학부모 특강’을 오는 2월 15일(목)까지 온라인(줌)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초․중․고등학교 입학을 앞둔 예비 학부모들의 불안감과 궁금증을 해소해 자녀의 학교생활 적응에 도움을 주고자 준비되었다.
강사는 EBS 강사인 ▲이서윤 선생님(우이초) ▲강용철 선생님(경희여중) ▲정승익 선생님으로
<초등학교 입학을 위한 초등생활 처방전>에서는 초등학교 입학후 적응을 잘하는 방법과 초등생활처방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중학교, 그것이 궁금하다!>에서는 중학교 학교생활과 학업, 교우관계 등에 안내한다.
또한, <고등 부모가 알아야 할 7가지>에서는 예비 고등학생 학부모와 현재 고등학교 부모가 알아야 할 입시 전략과 생활 습관 등에 대해 알려준다.
특히, 학부모성장지원센터는 교육 현장에서 겪은 생생한 경험을 살려 진행되는 강의인 만큼 예비 학부모들에게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도내 학부모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방법은 학부모성장지원센터 누리집(https://ieum.danjae.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향후, 학부모 교육 콘텐츠 영상(쇼츠)을 충청북도교육청 놀샘이음터 유튜브(https://ytube.io/3opc) 등에 탑재할 예정이며, ▲2024. 학부모 상담 프로그램(일대일 전문 상담사 상담) 운영 ▲2024. 학부모 힐링성장 프로그램 운영 ▲2024. 학부모 자율기획교육(동아리) 운영 등 다양한 도내 학부모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송영광 단재교육연수원장은 “신학기를 앞둔 학부모는 자녀 학교 입학을 앞두고 설레고 궁금한 것들이 많을 것이다.”며, “자녀의 학교생활 적응에 도움이 되도록 마련한 이번 특강에 학부모님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고로, 학부모성장지원센터는 지난 해 4월 13일 개관한 후 ▲자녀교육 역량 강화교육 ▲학부모 교육정책 이해 교육 ▲학부모 리더 교육 ▲학부모 힐링성장 교육 등 총 108개 과정을 운영해 7,129명이 참가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