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충북학생참여위원회 1차 정례회 및 리더십 캠프 마무리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은 20일(월)부터 21일(화)까지 1박 2일간 충주교직원복지회관에서 「충북학생참여위원회 제1차 정례회 및 리더십캠프」를 운영했다.
올해로 제6기를 맞고 있는 충북학생참여위원회는 학생자치활동 활성화 및 충북 교육정책에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초․중․고등학교 학생대표로 구성된 충북 학생자치회 조직이다.
충북학생참여위원회 운영위원 30여명이 참여해 대위원회 위원 선출 및 주제별 분과 사업 심의 및 충북학생참여위원회 활동 계획을 협의했다.
리더십 캠프도 병행하여 신혜정 강사의 <리더십의 역량과 소통방법> 특강과, 오송고등학교 전 학생회장인 송지원 강사(현, 성균관대학교 사회과학계열 재학 중)를 초대해 <선배가 들려주는 자치 이야기>를 주제로 학생자치의 생생한 실천 경험들을 공유해보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향후, 주제별 분과위원회(지역정치경제분과, 환경생태분과, 평화인권분과, 디지털미디어분과, 홍보분과) 내 소통 강화를 통한 분과별 기획 사업을 내실화하고, 충북학생참여위원회의 활동과 단위학교 학생자치회의 활동이 연계될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조선진 인성시민과장은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하고 방법들을 공유해가는 충북학생참여위원회 활동을 통해 학생자치가 활발한 민주적 학교문화가 조성되기를 기대한다.”며, “학생들이 바른 품성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실천함으로써 생활 속에서 습득하고 실천하는 충북교육의 주인공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